우리가 사는 세상을 모두 알기엔 인생은 너무 짧다.!!

재미유머시사

맹수들로 부터 소를 안전하게 지키는 방법 - 엉덩이에 눈 그리기 ㅋㅋㅋ

거북선인 2020. 8. 12. 13:30
반응형

맹수들로 부터 소를 안전하게 지키는 방법 - 엉덩이에 눈 그리기 ㅋㅋㅋ



(전략) 연구팀은 가축을 공격하는 사자나 표범 등 고양이과 동물이 기습적으로 사냥을 해 목표물과 눈만 마주쳐도 사냥을 포기하는 사례가 있는 점에 착안했다. 사자의 공격으로 가장 큰 피해를 보고 있는 소의 양쪽 엉덩이에 눈 그림을 그려 넣고 공격 예방 효과가 있는지를 확인하는 실험을 진행했다. 


실험은 14개 무리 2천61마리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각 무리를 세 부류로 나눠 방목하기 전에 두 부류에는 각각 눈 그림과 십자 표시를 그려넣고 나머지 한 부류는 아무런 표시도 하지 않았다. 

이들은 거의 비슷한 지역에서 방목돼 사실상 같은 위험에 노출됐다. 


그 결과, 4년 가까운 기간에 눈 그림을 가진 소 683마리는 사자 공격으로 죽은 개체가 없었던 반면 아무 그림도 없는 소는 835마리 중 15마리가 희생됐다.

십자 표시를 한 소는 543마리 중 4마리가 공격을 당해 죽었다. 

이는 사냥감에게 들킨 사자는 사냥을 포기한다는 점을 뒷받침해주는 결과로 받아들여졌다. 


특히 눈이 아닌 단순 십자 그림만 가진 소도 아무 그림도 없는 소보다는 덜 공격을 받았다는 것은 뜻밖의 결과로 받아들여졌다.



2천마리 소로 4년간한 실험 


(a) 눈그림을 그린 소 683마리중 한마리도 사냥당하지않았고

(b) 십자그림을 한 소 543마리중 4마리가 공격당해 죽었다 

(c) 아무그림 없는 소는 835마리중 15마리가 희생했다 


놀라운 결과네요 눈하나 그렸다고 공격을 안받다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