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사는 세상을 모두 알기엔 인생은 너무 짧다.!!

지혜창고

광고 및 배너 클릭의 비밀

거북선인 2018. 5. 7. 03:21
반응형

아주~ 예전에 광고및 홍보 기획적 일을 할때..

암암리에 전해 내려오는 법칙이 있습니다.


이 법칙은 ..

지금도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에서...홍보 및 광고를 목적으로 기획을 한다면

그나마 정확한 수치라..참고할만한 비밀이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전단지 및 배너에 대한 실 유효 효과는 

1000개에 2개정도 유효를 가집니다. 즉 0.002% 입니다.


다시말해서...

전단지를 오프라인에서 뿌릴 경우에...1000장을 뿌리면 약 2명이상의 고객을 

확보할수 있다는 확율입니다.

역시 사이트에 배너를 의뢰하였을 경우 그 사이트의 방문자가 1000명일 경우 

배너를 클릭할 확율이 2개 라는 말이 되기도 합니다.


거의 정확한 활율의 데이타라..

본인이 가게를 운영 하시든..홈페이지를 운영하시든

이 데이타를 참고해서...기획을 한다면...좋지 않을까 하여 알려드립니다.


일반 오프라인의 전단지나 스티커의 경우 

가격이나..서비스..및 기타 등등의 다른 요소에 의해 늘어날 수 도 있겠지만..

1000장이나 5000장이나 다를것이 없기에...그 숫자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1000장씩 몇일에 한번...일주에 한번 정도 5번 하나 

하루에 5000장을 하나 효과는 같기에...가급적

1000장씩 5번 하는것이 ...한번에 5000장 하는 것보다 이익입니다.


하지만..홈페이지나 사이트의 경우에는..

물이 흐를때 노를 저어야 효과가 극대화 되기에..

회원수나 방문자가 작은 사이트에 나누어 광고를 하는 것보다.

회원수가 많고...방문자가 많은 사이트 하나에 광고를 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그럼 어느정도 규모의 사이트에 광고를 하는것이 좋은가?

최소 하루 방문자가 50만정도에 가까운 사이트 급은 되어야 눈에 뜨이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정도면 배너로 인한 사이트 유입이 하루 1000명정도가 가능할 수 있기에..


이 수치는 최소 수치로...

이 수치보다 더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믿거나 말거나...그냥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