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사는 세상을 모두 알기엔 인생은 너무 짧다.!!

재미유머시사

공부하시는 분들이 보면 좋은 영상

거북선인 2018. 12. 15. 09:55
반응형

공부가 힘들고 어렵고, 잘 안되고..

그래서 자신을 되돌아보고 하시는 많은 학생들이 보아야 할 영상


어찌보면 당연한 말이고 희망이 되는 말이다.

하지만 이 영상에서 말하는 것이 팩트에 가깝다.


당신이 원하는 것이 있다면...

그것에 정당한 의미를 부여하고, 곡 이루고자 한다면..

가볍게 영상을 시청하고 스스로 생각해 보시라.


시험을 위해 공부하는 것인가?

내가 필요하고 좋아해서 공부하는것인가?


아래 영상은 필요하지 않지만...시험을 보기 위한 공부라고 해야 맞다.



그리고 공부를 잘하지 못한 내가 당신에게 하고 싶은말..


모든 것은 본인 마인드다. 

"내가 할 수 있다면 가능한 것이고, 내가 어렵다면 불가능해진다."


.

.

.

.


다양한 방법으로 영어배우기(영화,애니) 

[외국어가술술] 대사 듣고→받아쓰고→따라하다 보면 '척척'

 


영어도 다양한 학습방법과 교재를 활용하는 것이 보다 생생한 영어를 즐겁게 배울 수 있다.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통해 2시간 가까이 집중해 보는 영화 감상은 가장 강도 높게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특히 텍스트로는 배울 수 없는 발음과 연음, 상황에 따른 독특한 억양 등, 그리고 성(性)과 나이에 따른 미묘한 차이를 습득하기 위해 영화만큼 훌륭한 교재는 없다. 무엇보다도 '공부'한다는 압박감 없이 즐겁게 영어를 습득할 수 있다는 것이 영화로 영어를 배울 때의 가장 큰 장점이다.





◆ 교재로 활용할 만한 영화 고르기=비디오보다는 비디오 CD나 DVD가 한글자막과 영어자막을 선택적으로 볼 수 있고, 자막 없이 볼 수도 있어 편리하다. 


영어 교재로 활용하기 위한 영화를 고를 때 기본적으로 욕설이 난무하는 액션 영화나 사투리나 속어가 많이 나오는 영화는 피하는 것이 좋다. 또 적당한 양의 대사와 알아듣기 쉬운 표준말을 구사하며, 그 속도가 너무 빠르지 않은 영화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부분의 어린이 대상 영화나 가족드라마가 해당되기 때문에 처음 시작할 때는 이들 중에서 고르는 것이 안전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학습자의 수준과 취향이다. 영화 시청을 통해 공부하려면 반복이 필수적이다. 귀중한 시간을 들여 계속 반복해 봐야 하기 때문에 학습자가 좋아하는 영화를 고르는 것이 좋다. '영어 잘하는 누구는 어떤 영화를 봤다더라' 등 주변의 부추김으로 좋아하지도 않는 어려운 영화를 무리하게 보면 오래 버티지 못하고 작심삼일이 되기 쉽다. 


◆ 공부방법=이 글에서 제시하는 공부방법을 우선 시도해보고 학습자의 상황에 따라 조금씩 변형해 보길 바란다.



#1 자막 없이 보자


처음 영화를 볼 때가 집중력이 가장 높으므로 자막 없이 보는 것이 효과적이다. 등장인물들의 대화가 잘 들리지 않고 무슨 이야기인지 이해하기 힘들지도 모르지만, 영화가 진행될수록 상황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면서 영어 대화 또한 잘 들리게 된다. 둘째로 자막 없이 보면 처음보다 훨씬 더 많이 알아듣고 이해할 수 있게 된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필기도구를 갖추어 놓고 이해할 수 없는 문장이나 단어가 나오면 정확한 스펠링을 몰라도 써 보는 것이 좋다.


#2 영어자막 넣어 보자


영화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가 되었다면 영어자막을 틀고 시청한다. 못 알아들었던 단어나 이해하지 못했던 상황이 나오면 저절로 집중이 된다. 궁금하고 답답했던 것일수록 영어자막을 통해 알게 되는 기쁨이 더욱 크다. 또한 알고 있던 단어라도 연음이나 억양 등 실제 상황에서 쓰이는 경우에 따라 다르게 들릴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하면서 시청하는 것이 좋다. 


#3 한글자막으로 체크


마지막으로 영어자막으로도 이해가 되지 않았던 부분은 한글자막으로 다시 한번 보면서 자신이 이해한 것이 맞는지 확인해 본다. 처음부터 끝까지 보는 것이 지루하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면 주요한 장면이나 활용도가 높은 상황만 돌려 보면서 진행해도 좋다.

#4 받아써 본 후 역할극


중요한 몇 장면을 선정하여 받아쓰기를 해 본다. 자막 없이 대사를 받아쓰다가 영어자막으로 돌려 보면서 확인한다. 받아쓰기가 완성되면 그 자막을 보면서 등장인물 대사를 읽어 볼 차례. 가능한 한 등장인물의 감정과 행동을 그대로 따라서 대사를 연습한다. 대사의 억양이나 강약, 리듬을 배우려고 하기보다 상황을 생각하면서 배우가 된 것처럼 말과 행동을 반복해 따라 하는 것이 더 쉽고 효과적이다. 주변 사람과 영어 연극(role-playing)을 하면서 실제 영어를 사용해야 하는 상황에서 반사적으로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암기한다. 


출처: 자료 : 2006. 2. 14 중앙일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