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사는 세상을 모두 알기엔 인생은 너무 짧다.!!

재미유머시사

옛날 300년 전에도 밥을 적게 먹으면 오래 살았다. (세종과 영조의 식단 비교 - 장수 비결)

거북선인 2022. 1. 31. 19:45
반응형

옛날 300년 전에도 밥을 적게 먹으면 오래 살았다. (세종과 영조의 식단 비교 - 장수 비결)

 

현대 사회는

좋은 비누../ 다양하고건강한 음식.../ 좋은 칫솔.. / 좋은 거주 환경../ 그리고 최고의 의료기술로 

점점 삶의 기간이 늘어나서.. 100살도넘게 살기도 하고,

평균 90세를 넘기는 세상이 되어 버렸다. 

 

 

흔히 과거에는 20살까지 밖에 못살고 죽었다..

60세면 환갑 잔치를 열고, 장수를 하였다는 기록이 있으나..

 

그 옛날..남아 있는 기록이라곤..왕의 기록 밖에 없기에...

왕의 식단을 근거로 하여,

그 당시에도올래도록 장수하는 비결을 알아보면....

 

음식을 적게 먹는 것이 ...오래 사는 비결이라는 결론에 다다르게 된다.

과거에도 장수하며 80살 넘게 살수 있던 사람들은 대부분 소식을 하였다.

 

옛날 300년 전에도 밥을 적게 먹으면 오래 살았다. (세종과 영조의 식단 비교)

 

그렇다.

건강하게 오래오래 살고 싶다면..

적당하게 먹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