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사는 세상을 모두 알기엔 인생은 너무 짧다.!!

사이트관리/시놀로지 나스

Synology Assistant 한글 폰트 깨짐 해결하기.

거북선인 2018. 1. 26. 17:40
반응형

시놀로지 NAS를 사용하거나 헤놀로지(XPEnology)를 사용할때 편리한 접속을 위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Synology Assistant"란 프로그램 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네크워크안에 있는 NAS를 검색해서 보여주고 접속을 할수있게 해 주는데 사용자에따라 나스의 주소(ip)로 직접 접속하거나 "find.synology.com"로 접속하기도 합니다.

 

그래도 많은 사용자가 "Synology Assistant"프로그램을 이용하는데 한글로 설치를 하면 글자가 'ㅁㅁㅁ..'형태로 깨져서 보입니다.

 

이유는 폰트가 없어서 그런데 간단한게 폰트를 추가해 주시면 해결 됩니다.

 

arialuni폰트 다운로드:  arialuni.ttf

 

위 폰트를 적당한 폴더에 다운로드 해 두세요.

 

Synology Assistant 글자 깨짐 해결 하기.

Synology Assistant를 설치할때 언어를 한국어로 지정해서 사용하면 보편적으로 위 화면이 나옵니다.(설치시 언어를 영어로 선택하셨다면 폰트가 안깨질겁니다.)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 화면이 나오는데 'ㅁㅁㅁ'으로 나오는 부분이 '한국어'입니다. 폰트가 없어서 깨져 보입니다.

 

다운로드한 폰트를 설치를 해 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한 "arialuni.ttf"폰트에 마우스 커서를 두고 마우스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나오는 메뉴중 "설치"를 선택하면 폰트가 설치됩니다.

 

*폰트설치 설명은 윈도우10 기준이니 윈도우7, 윈도우8은 다를수 있습니다.

 

폰트설치가 되었다면 작업표시줄  오른쪽에 "숨겨진 아이콘 표시"항목을 클릭해서 실행되어 있는 Synology Assistant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해서 박스친 부분을 선택 하시면 종료 됩니다.

 

"Synology Assistant"를 재 실행 하시면 위 화면 처럼 한글로 잘 보일겁니다. 만약 영어로 사용하고 계셨다면 설정으로 들어가서 '한국어'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출처: http://hobby.tw/430 [최신 소식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