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사는 세상을 모두 알기엔 인생은 너무 짧다.!!

재미유머시사

중국인들을 욕하고 한국인들을 존경하는 중국격투인 쉬쇼우동

거북선인 2019. 9. 16. 08:10
반응형

중국인들을 욕하고 한국인들을 존경하는 중국격투인 쉬쇼우동


중국에서 저런 말을 한다는 것은 

사실 목숨을 내 놓아야 할지도 모른다고..

대다수의 한국 내티즌들이 걱정하고 있습니다.


운동선수인데...생각하는 수준이나 말하는 수준이 

보통을 넘어서는 사람이네요





대단하죠?


저 분 사실 중국 격투기내에서도 퇴출 당했습니다 

중국 무술 팩폭 한단 이유로요 


그래서 외국 격투기단체로 경기 뛰러 다니고.. 

저분 정말 자기가 언제사라져도 모른다는 말을 영상 내에서도 

많이 하곤 합니다 안타깝네요



그런데...

한국을 사랑하는 일부 네티즌들은 다음과 같은 말을 합니다.


**

저는 별로 좋게 안봅니다 저런 깨어 있는 중국인이 늘어 나는게 

우리에겐 매우 불리한 일이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봐도 국민소득이 늘어 날수록 일반 인민의 정치참여 욕구는 

강해지고 그로 인해 많은 사회체계가 투명해지면서 

더 부강한 나라로 발전하죠 

우리나라도 그랬구요 


일반 대중에겐 안타까운 일이지만 

중국은 소수의 엘리트가 다수의 아Q를 끌고 나가는 우민화 정책이 

사실상 우리에겐 이득입니다 

**


어찌되었건

한국을 좋게 봐주고..신념이 있어 보여 

저 또한 감사하고...조금은 안타갑네요


쉬쇼우동 유튜브 채널 

徐晓冬北京格斗狂人 https://www.youtube.com/channel/UCIXOIjR2mp8tHz78DE0vj2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