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사는 세상을 모두 알기엔 인생은 너무 짧다.!!

2019/04 17

무소음 콤프레샤 만들기(펌)

무소음 콤프레샤 만들기사용하던 콤프레샤가 고장나는 바람에인터넷으로 급하게 정수기 콤프를 구해서 제작하게 되었습니다.시중에서 판매되는 콤프레샤는 소음이 너무 커서 조용한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사용하기는 불가능해서귀찮지만 부득이하게 냉장고 콤프로 만들어서 사용하고있습니다.작동 소음은 냉온수기 돌아가는 정도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번에 구한 콤프가 정수기 콤프로 콘덴서가 없는 모델이라서 콘덴서 없이도 되겠지 했는데전원을 넣으면 3초정도 돌다가 멈추더군요.그래서 콘덴서가 필요한가 보다 하고6uf 짜리로 연결하니까 정상적으로 잘 작동합니다. 초보자들이 쉽게 따라할수 있게 제작기를 영상으로 간단하게 제작해 봤습니다.시간되시는 분들 한번 보시면 이해하기 편하실 겁니다. - 유익한 채널 CB 씨비 - Please subs..

지혜창고 2019.04.28

그누보드 data/editor 안의 자동 생성 파일 자동삭제

그누보드 data/editor 안의 자동 생성 파일 자동삭제 https://sir.kr/g5_tip/8858 or https://sir.kr/g5_tip/6570 DHTML 에디터 때문에 생기는 쓰레기 이미지를 한번에 정리 (무식하게) 보통 스마트에디터 등의 DHTML 에디터를 많이 사용하지만,한번 올린 이미지는 삭제되지 않고, 계속 쌓이기만 합니다. 쓸데없이 서버의 디스크 공간만 차지 하고, 쓰이지도 않는 이미지 파일들을 한번에 정리하고자 만들었습니다.무식하게 파일마다, 모든 DHTML 에디터를 사용한 Table이 있는지 다 뒤져서 판별하기 때문에 서버에 많은 부하를 줄 수 있습니다.사용하실 분은 꼭 소스 확인 해 보시고, 이해를 하신 뒤에 쓰시기를 권장합니다. 업무가 바쁜 관계로 후다닥 만들어서 완성..

머리 왼쪽 부분이 송곳으로 찌른듯이 아프다 약처방

머리 왼쪽 부분이 송곳으로 찌른듯이 아프다 약처방 아침에 슬슬 아프기 시작하다가 ...점심이 넘어가면서 너무 아프기 시작하였다.몇년전에 오늘과 같은 통증을 참아 보겠다고..몇일을 고생하다가 약을 먹어 해결하였는데...오늘은 하루만에 극한의 통증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너무 아프기도 하고 미처 버릴거 같아...참지 않고 바로 신경외과를 검색하여 찾아갔고약을 처방 받아 왔다. 지금 글을 쓰는 지금...통증의 빈도는 좀 줄은듯하나...왼쪽의 귓속이 얼얼하면서 아프기 시작했다. 아무레도 머리쪽 통증이 귀로 내려온듯하다. 내일 아침에 어떨지 두고 봐야 하겠지만...하여튼 몇년전 해결한 방법이 기억나지 않아....이렇게 기록을 남겨...향후 문제가 발생시 대처하기 위한 기록으로 남겨본다.

주인장/일기 2019.04.15

레노버 탭4 8 플러스 WiFi 64GB 구매 및 관련 정보

레노버 탭4 8 플러스 WiFi 64GB 구매 및 관련 정보 나온지 2년이 넘은 제품이다...제품 출시 당시에는 가성비에 상당이 좋은평가를 받던 것이고...지금도 판매되고 있는 것이라... 레노버 탭4 8 플러스 WiFi 64GB (정품) 종합정보 행복쇼핑의 시작 ... prod.danawa.com/info/?pcode=5355301레노버 탭4 8 플러스 WiFi 64GB (정품) 가격비교 상품정보 - 요약정보 : 태블릿PC / 안드로이드 7.1 누가 / 20.32㎝(8.0″) / IPS-LCD / 1920x1200 / 283ppi / 16:10 / 10 ... 새것같은 중고를 1시간 차를 끌고 가서 톨케이트비 (3600원 + 왕복 합 2시간)155000원에 구매하였다.이유는? 뭐 스마트폰 게임용 이라고..

KT 구형 와이파이 공유기 홈허브 스페셜 세팅

KT 구형 와이파이 공유기 홈허브 스페셜 세팅 이 장비에 관한 정보는 아래의 블로그에 잘 나와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라며..https://0ugi.tistory.com/10 ■ KT 홈 허브 접속 방법 1. 인터넷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 창에 172.30.1.254 를 입력합니다. 2. 정상적으로 홈 허브 관리 주소로 연결되었다면, 로그인을 위한 ID와 패스워드 입력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3. 홈 허브의 초기 아이디와 패스워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홈 허브 (구형) - ID: ktuser / 암호: megaap 2) 홈 허브 (신형/기가 WiFi 지원) - ID: ktuser / 암호: homehub 4. WiFi 접속 암호는 각각 다르기 때문에 보안상 크게 문제되는 것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는 자신만..

지혜창고 2019.04.12

네비 새로 바꾸었다. 파인디지털 파인드라이브 IQ 3D 9000 BLACK (16GB)

네비 새로 바꾸었다. 파인디지털 파인드라이브 IQ 3D 9000 BLACK (16GB)기록을 위해서 글을 남긴다. 파인디지털 파인드라이브 IQ 3D 9000 BLACK (16GB) 파인드라이브 IQ3 9000 직진으로 가는데 지도가 옆으로 기울어진다. 정상인가? 제조회사파인디지털 ( 제조사 웹사이트 바로가기)등록년월2015년 04월품목내비게이션제품형태거치형지도아틀란 3D 리얼타임운영체제안드로이드GPSUblox8사양CPU/RAMCPUTCC8930(Cortex A9 1GHz)RAM메모리SD화면화면화면크기패널해상도800x480통신기능통신기능통신기능HD DMBDMB○LTEWiFi블루투스TPEG○무선업데이트○실시간경로탐색○스마트폰미러링부가기능부가기능후방카메라연동OBD연결PIPNIP음성인식

우분투 서버를 돌려보자 그누보드 설치 성공기 V 1.0.0 (준비물: USB 저장장치)

우분투 서버를 돌려보자 그누보드 설치 성공기 V 1.0.0 (준비물: USB 저장장치)출처 : https://sir.kr/g5_tip/10729 컴퓨터 2대를 사용했습니다.(한쪽은 검색용) 처음에 OS 를 설치해야 겠죠? 이번엔 우분투로 그누보드 설치 성공기 입니다. 우분투를 다운로드 받는다. https://www.ubuntu.com/download/desktop 로 들어갑니다.Download 클릭하면 자동으로 내려받게 됩니다. LTS 버전을 추천합니다.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5년인가 그럴겁니다. 여기서는 18.04 LTS를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후에 USB 로 부팅 할 수 있게 해주는 UUI 다운로드 (윈도우에서) https://www.pendrivelinux.com/universal-usb-in..

경찰에게 침을 뱉으면 이렇게 되는게 맞는가?

경찰에게 침을 뱉으면 이렇게 되는게 맞는가? 누가보아도 맞을짓을 한것이라 머리로는 이해되지만...분명하게 법으로 응징이 가능한 시대에서...저것은 미개한 원시인들이나 할법한 행동이라고 본다... 그냥 가중처벌로 엄중하게 처리하면 될것을....그럼 경찰은 당하고만 사냐고? 그래서 경찰인것입니다. 아무나 경찰이 되어서는 안되는 이유이기도 한정의사회 구현의 마지막 보루여야 하는경찰....씹쓰러운놈들은 경찰이 되게 하면 안됩니다.

재미유머시사 2019.04.05

고성 산불 블랙박스 영상 ㄷㄷㄷ 실시간 옥계 상황

고성 산불 블랙박스 영상 ㄷㄷㄷ 이시점에서...누리나라 뿐만이 아니고 세계적으로 이러한 산불 및 대형 화재에 대한 4차산업...또는 드론을 활용한 소방용 드론...그외 물 폭탄 같은 것을 개발 ....한다면.. 그사람은 지구를 구함과 동시에...자자손손 대대로 먹고 사는거 문제가 없을 듯함... 아직도 지금 시대에도 해결을 못하는 이런 재난을 ....아이디어를 내놓아야할 때이다. 지금 옥계 상황 ㄷㄷㄷ

재미유머시사 2019.04.05

오토바이 블랙박스 다나와 블랙박스 I2U 1채널 블랙박스

오토바이 블랙박스 다나와 블랙박스 I2U 1채널 블랙박스 구입 http://diyjoa.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48&cate_no=1 No.1 DIY전자부품 쇼핑몰! 다이조아 No.1 DIY전자부품 쇼핑몰! 다이조아 XON,DIY관련 각종 전자부품&완제품,배터리,LED조명,아답터(SMPS)등 DIY집합소 diyjoa.kr 바이크용 블랙박스를 찾고 있었다. 필요한 조건은 간단하다... - 싼것 / 단순할것 / 기본에 충실할것 그래서 찾은 것이 아래와 같은 것입니다. 좋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요즘 블랙박스가 워낙 성능이 좋기에....하지만...최소한 신호 위반이나 상대의 위법에 대한 대비나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한 최소한의 기능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바이크에 달고 테..

지혜창고 2019.04.03